반도체주식1 [주린이 투자백서] 하반기 주식 전략 (선반영, 기간조정, 분할매수) 요즘 코스피 시장을 보고 있으면 숨이 가빠집니다. 조금 조정을 받나 싶다가도 금방 낙폭을 만회하고, AI나 반도체 관련주들이 다시 무섭게 치고 올라오니까요. 주식창을 켜둘 때마다 '지금 당장이라도 올라타야 하나?' 하는 조바심이 불쑥불쑥 고개를 듭니다.하지만 저는 요즘 시장 분위기가 달아오를수록 오히려 의도적으로 한 발자국 물러서서 휴대폰을 덮어버립니다. 부끄럽지만, 예전에 '포모(FOMO, 소외되는 것에 대한 공포)'에 휩쓸려 급하게 추격 매수를 했다가 크게 데인 적이 몇 번 있거든요. 시장이 환호할 때일수록 내 지갑은 가장 신중해야 한다는 걸, 온몸으로 배운 셈입니다.1. 호재가 악재로? '선반영'의 무서움을 배우다최근 미국과 이란 간의 종전 합의 소식이 들려왔을 때, 아마 많은 분이 이렇게 생각하셨.. 2026. 6. 18.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