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매수1 [주린이 투자백서] ETF 투자 (ISA계좌, 적립식매수, 장기투자) 매달 24만 원씩 30년을 모으면 월 100만 원의 배당금이 나옵니다. 처음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저는 솔직히 반신반의했습니다. 테슬라 한 종목으로 몇 백씩 벌었다는 주변 이야기에 익숙했던 터라, ETF라는 게 너무 느리고 심심해 보였거든요.ETF보다 개별 종목이 좋아 보였던 시절처음 미국 주식을 시작했을 때 저는 개별 기술주에 먼저 손을 댔습니다. 엔비디아, 테슬라 같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종목들이었죠. 계좌가 초록색으로 물들던 날에는 제가 투자에 진짜 재능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하루에 수십만 원씩 수익이 찍히니 자연스럽게 앱을 달고 살게 됐고, 미국 장이 열리는 밤마다 차트를 확인하다 잠드는 게 일상이 됐어요.그런데 하락장이 오니까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일주일 만에 몇 백만 원이 증발하는 걸 보.. 2026. 5. 26. 이전 1 다음